all    project_S    project_P

미시감각: 문양의 집
2019, 서울시 용산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은 한국 전통문양 가운데 나비, 새, 꽃을 주요 소재로 삼는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트리움에 설치된 이 ‘집’의 문을 여는 순간 관람객은 한 마리의 나비가 되어 문양의 감각적 미시세계 속에 빠져든다. 리빙룸, 다이닝룸, 베드룸, 파우더룸 그리고 라이브러리까지 참여작가들은 다섯 공간의 기능과 상징체계를 전통문양을 사용해 감각적으로 재구축했다. 
Client 아모레퍼시픽│Architect 김이홍


미시감각: 문양의 집
2019, 서울시 용산
2019년 설화문화전의 전시도록. 건축, 페인팅, 공예, 패브릭, 패션, 영상 분야의 참여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 전시 주제인 전통문양에 대해 8명의 작가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Client 아모레퍼시픽


젊은 건축가: 질색, 불만 그리고 일상
2019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젊은건축가상’의 2019년 수상자들이 써낸 이 책은 작품 소개와 설명을 넘어 건축가들의 개인적 생활상과 생각들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더 나은 대안을 찾아 분투하는 젊은 건축가들의 개인적인 불만과 사소한 습관에서부터 새로운 일상을 열어가려는 시도까지, 이들이 처한 상황과 고민을 매우 진솔한 이야기와 경쾌한 문체로 엮었다.
Publisher 안그라픽스│Author 푸하하하프렌즈, 아이디알건축, 건축공방│Designer 오혜진


2019 도시재생산업박람회 인천내항 마스터플랜 전시
2019, 인천시
인천 원도심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2018년 12월 인천내항 도시재생 마스터플랜을 완료하였다. 이에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등이 주최하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인천관에서 시민과 방문객에게 내항재생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관람객에게 인천내항의 미래 가치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내항재생에 대해 사람들의 3차원적 사고를 돕기 위해 모형, 도록 등 전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Client 인천시│Architect KCAP Architects & Planners


코르뷔지에 넌 오늘도 행복하니
2019
이 책은 아홉칸집을 짓기 위해 건축주와 건축가가 나누었던 이야기와 준공 이후 가족이 그곳을 채워가는 생활상을 ‘이어쓰기’의 형식으로 담고 있다. 에이리가족과 네임리스건축은 지난 1년 동안 이 집을 통해 느낀 삶과 건축 이야기를 각자의 소재와 글로 정리해 상대에게 보냈고, 이를 받은 쪽은 그 글에 자신의 생각을 덧붙여나갔다. 그들의 대화는 우리에게 익숙한 주택의 모습이 과연 옳은 것인지를 질문하고, 현재 우리 삶을 만들어내는 집의 모습을 다시금 돌아보게 한다.
Publisher 안그라픽스│Author 네임리스건축, 에이리가족






©siteandpage.com
+ 사이트앤페이지는 텅 빈 대지와 페이지의 가능성을 현실의 실체로 기획해 갑니다



©siteand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