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기록, 풍경으로의 건축
2023, 서울시
2023, 서울시
DDP 디자인갤러리에서 열린 '관계의 기록, 풍경으로의 건축' 전시는 국내에서 건축사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어 가고 있는 김용관 작가의 작업세계를 탐색하고, 이로써 건축사진의 장르적 특징과 가능성을 살펴보는 자리이다. 김용관은 1990년부터 국내 주요 건축매체의 전속 작가로 활동하면서, 건축을 하나의 독립된 오브제나 사물이 아닌 자연과 도시 속에서 주변과 끊임없이 관계 맺음 하는 생동하는 풍경으로 인식하며 건축사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이번 전시 또한 그의 이런 특징을 주제로 39점의 작품을 모았다. (전시장사진 김용관) ︎
Client 서울디자인재단│Curator 박성진
Client 서울디자인재단│Curator 박성진



지관서가 송도 리서치
2023, 인천 송도
2023, 인천 송도
2019년 SK디스커버리 및 멤버사들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시작한 지관서가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새로운 유형의 도서공간과 공공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울산에 5곳이 조성되었고 2035년까지 전국 100여 곳에 문을 열 예정이다. 지자체의 유휴공간을 활용한다는 기본 방향 속에서 지역이 갖는 공간환경과 인문사회적 특징으로 바탕으로 최적화된 입지를 확보해야하고, 또 주변 환경에 걸맞는 테마설정이 필요하다. 본 리서치는 이런 맥락에서 인천 송도신도시의 공간환경과 사회적 특징을 살피고, 지역별 지관서가 콘셉트 설정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lient SK바이오사이언스
Client SK바이오사이언스






지관서가 예천 리서치
2023, 예천군
2023, 예천군
2019년 SK디스커버리 및 멤버사들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시작한 지관서가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새로운 유형의 도서공간과 공공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울산에 5곳이 조성되었고 2035년까지 전국 100여 곳에 문을 열 예정이다. 지자체의 유휴공간을 활용한다는 기본 방향 속에서 지역이 갖는 공간환경과 인문사회적 특징으로 바탕으로 최적화된 입지를 확보해야하고, 또 주변 환경에 걸맞는 테마설정이 필요하다. 본 리서치는 이런 맥락에서 경북 예천군의 공간환경과 사회적 특징을 살피고, 지역별 지관서가 콘셉트 설정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lient SK바이오사이언스
Client SK바이오사이언스








